1회차 (09/10) | 제5성찰 42. 유아론이라는 이의 제기에 대한 반론으로서 타자 경험의 문제를 설명함 | 43. 타자 경험의 구성적인 이론을 위한 초월론적인 실마리로서 타자의 노에마적-존재적 소여방식 | 44. 초월론적 경험을 나의 고유 영역으로 환원함 | 45. 초월론적 자아와 나의 고유한 것으로 환원된 심리물리적인 자아로서의 자기 통각 | 46. 체험 흐름의 현생성과 잠재성의 영역으로서의 나의 고유 영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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휴 강 (09/17)
| 추석 연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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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회차 (09/24) | 47. 고유 영역의 완전한 모나드적 구체성에는 지향적 대상이 함께 속함. 내재적 초재와 원초적 세계 | 48. 원초적 초재에 대립해 더 높은 단계의 초재인 객관적 세계의 초재 | 49. 타자 경험의 지향적 해석 과정의 개략적 제시 | 50. “간접 현전”(유비적 통각)으로서 타자 경험의 간접적인 지향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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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회차 (10/01) | 51. 타자 경험의 연상적으로 구성하는 요소로서의 “짝짓기” | 52. 고유한 확증 양식을 갖는 경험 방식으로서의 간접 현전 | 53. 원초적인 영역의 잠재성과 타자 통각에서 그것의 구성적인 역할 | 54. 타자를 경험하는 간접 현전의 의미에 대한 해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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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회차 (10/08) | 55. 모나드의 공동화와 객관성의 첫 번째 형식: 상호주관적 자연 | 56. 상호모나드적인 공동체라는 더 높은 단계의 구성 | 57. 내적 심리학적인 해석과 자아론적-초월론적인 해석의 평행성에 대한 해명 | 58. 높은 단계의 상호주관적 공동체에 대한 지향적 분석의 문제들의 구분. 자아와 주위 세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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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회차 (10/15) | 59. 존재론적 해명과 구성적인 초월론적 현상학 전체 안에서 그것의 위치 | 60. 타자 경험에 대한 우리 해석의 형이상학적 성과 | 61. 전통적인 “심리학적 근원”의 문제와 이에 대한 현상학적 해명 | 62. 타자 경험에 대한 지향적 해석을 조망하면서 성격 규정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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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회차 (10/22) | 후설의 상호주관성 관련 유고 텍스트 (1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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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회차 (10/29) | 후설의 상호주관성 관련 유고 텍스트 (2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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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회차 (11/05) | 후설의 상호주관성 관련 유고 텍스트 (3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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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상호주관성의 현상학> 개강이 1주일 연기되었습니다. 9월 10일(화)에 개강합니다.
📅 세부 일정
제5성찰 42. 유아론이라는 이의 제기에 대한 반론으로서 타자 경험의 문제를 설명함 | 43. 타자 경험의 구성적인 이론을 위한 초월론적인 실마리로서 타자의 노에마적-존재적 소여방식 | 44. 초월론적 경험을 나의 고유 영역으로 환원함 | 45. 초월론적 자아와 나의 고유한 것으로 환원된 심리물리적인 자아로서의 자기 통각 | 46. 체험 흐름의 현생성과 잠재성의 영역으로서의 나의 고유 영역
추석 연휴
47. 고유 영역의 완전한 모나드적 구체성에는 지향적 대상이 함께 속함. 내재적 초재와 원초적 세계 | 48. 원초적 초재에 대립해 더 높은 단계의 초재인 객관적 세계의 초재 | 49. 타자 경험의 지향적 해석 과정의 개략적 제시 | 50. “간접 현전”(유비적 통각)으로서 타자 경험의 간접적인 지향성
51. 타자 경험의 연상적으로 구성하는 요소로서의 “짝짓기” | 52. 고유한 확증 양식을 갖는 경험 방식으로서의 간접 현전 | 53. 원초적인 영역의 잠재성과 타자 통각에서 그것의 구성적인 역할 | 54. 타자를 경험하는 간접 현전의 의미에 대한 해명
55. 모나드의 공동화와 객관성의 첫 번째 형식: 상호주관적 자연 | 56. 상호모나드적인 공동체라는 더 높은 단계의 구성 | 57. 내적 심리학적인 해석과 자아론적-초월론적인 해석의 평행성에 대한 해명 | 58. 높은 단계의 상호주관적 공동체에 대한 지향적 분석의 문제들의 구분. 자아와 주위 세계
59. 존재론적 해명과 구성적인 초월론적 현상학 전체 안에서 그것의 위치 | 60. 타자 경험에 대한 우리 해석의 형이상학적 성과 | 61. 전통적인 “심리학적 근원”의 문제와 이에 대한 현상학적 해명 | 62. 타자 경험에 대한 지향적 해석을 조망하면서 성격 규정함
후설의 상호주관성 관련 유고 텍스트 (1)
후설의 상호주관성 관련 유고 텍스트 (2)
후설의 상호주관성 관련 유고 텍스트 (3)
※ 세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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